From  Football  2010. 8. 27. 02:35
2010년 8월 26일 오후 6시(한국시간 27일 오전 1시) 모나코에서 10-11 챔피언스리고 조별예선 조추첨이 있었다. 

이 추첨식은 www.uefa.com에서 생중계 되었고, 이 곳 대한민국에서도 라이브로 지켜볼 수 있었다.

조 추첨에 앞서 포지션별 2010 올해의 선수상이 수여가 되었는데, 다음과 같다.
  골키퍼 - 세자르(인터밀란, 브라질)
수비수 - 마이콘(인터밀란, 브라질)
미드필더 - 스네이더(인터밀란, 네덜란드)
공격수 - 디에고 밀리토(인터밀란, 아르헨티나)

살펴보면 모든 선수가 이번 챔피언스리그 우승팀인 인터밀란에서 나왔다. 하지만 그에 상응하는 실력을 보여주었으니..

이변이라고 하면 메시가 안뽑힌게 이변이라 생각되지만, 이번 바르샤 내한에서 좋은감정이 많이 사라져서, ㄲㄲㄲ


일단 먼저 이번 챔피언스리그에 출전하는 32개의 팀과, 각각 속한 포트를 확인해보았다.


포트 1
인터밀란(이탈리아), 바르셀로나(스페인), 맨체스터유나이티드(잉글랜드), 첼시(잉글랜드)
아스날(잉글랜드), 바이에른 뮌헨(독일), AC 밀란(이탈리아), 올림피크 리옹(프랑스)

포트2 
브레멘(독일), 레알마드리드(스페인), AS로마(이탈리아), 샤흐타크 도네츠크(우크라이나)
벤피카(포르투갈), 발렌시아(스페인), 마르세유(프랑스), 파나시나이코스(그리스)

포트3
토트넘(잉글랜드), 레인저스(스코틀랜드), 샬케(독일), 아약스(네덜란드)
 바젤(스위스), 브라가(포르투갈), 코펜하겐(덴마크), 모스크바(러시아)

포트4
텔아브비(이스라엘), 트벤테(네덜란드), 루빈카잔(러시아), 옥세르(프랑스)
클루지(루마니아), 파르티잔(세르비아), 질리나(슬로바키아), 부르사스포르(터키)


그리고 다음은 추첨결과 확정된 조편성이다.


살펴보면, 바르셀로나, 첼시, 아스날은 무난하게 16강행이 결정될거 같고, 인터밀란, 맨유 역시 1위를 하지않을까

예상이 되고, 뮌헨과 로마, 밀란과 마드리드는 치열한 1,2위 싸움을 벌일걸로 예상이 된다. 

특히 밀란과 마드리드는 지난해에 이어서 올해도 같은 조에 속해서 다시한번 진검승부를 가리게 되었다 ㅎㅎ

인터밀란과 토트넘, 맨유와 발렌시아, 뮌헨과 로마, 밀란과 마드리드의 경기가 기대가 된다.

과연 이번엔 어느 팀들이 험난한 예선을 뚫고 16강에 진출할지... 그 긴여정이 이제 시작된다 ^^
 
최근글
최근댓글
최근트랙백
links
툴바 보기/감추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