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om  Smart  2011/06/10 01:20


 

2달전에 구입한 갤럭시 탭!! 

동영상용으로 처음엔 PMP를 살까 생각했지만 동영상플레이어로써의 기능은 떨어지지만, 그에 준하는 기능과

널찍한 7인치 화면, 무엇보다도 스마트기기라는 엄청난 매리트를 가지고 있는 갤럭시탭을 선택했다! 
 
마침 사려는 시점에 통신사의 약정과 무관한 와이파이전용 갤럭시탭 모델(M180W)이 출시되어서

생각할필요도 없이 바로 질러버렸다 ㅎㅎ 



2달동안 갤탭을 사용하면서 느낀 와이파이 전용 모델에 대한 장단점을 짧게 정리해 보았다.

먼저 와이파이 모델의 장점은 약정이 필요없다는 점이다.

와이파이는 3G 전화 기능이 없기때문에 통신사들과의 약정이 필요없이 기기값만 내면 바로 사용할 수 있으며

또 다른 장점으로는 (나만의 장점일수 있겠지만) 동영상을 통한 강의를 들을경우 와이파이 연결을 안하면

오직 공부에만 전념할 수 있다는 점이다 ㅎㅎ;;

 또한 전화기능이 빠져있음에도 불구하고 와이파이존내에서는 각종 어플을 통해서 

 무료 문자메시지, 채팅은 물론 전화, 영상통화까지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와이파이 모델의 단점은 무엇이 있을까?

가장 큰 단점은 바로! 와이파이가 잡히지 않는 곳에서는 인터넷을 하지 못한다는 것이다 ㅠㅠ

 그렇기에 가끔씩 와이파이존을 찾아 헤매는 하이에나가 되는 내 모습을 종종 볼 수 있었다....

또한 3G기능이 빠졌기 때문에 일반적인 전화나 문자 메시지 전송은 불가능하다(하지만 위의 어플로 일부 사용가능)

또한 와이파이버전은 어느 통신사에도 소속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이는 장점일 수도 있지만, 반대로

각 통신사에서 운영하는 T스토어나 올레마켓에 접속이 되지 않는다는 문제가 있다. 


하지만 위에 나와있는 단점은 현재 다른 방법들을 통해 어느정도 극복이 가능하다.

와이파이존 외에서 인터넷이 안되는 문제는 통신사들의 와이브로 서비스에 가입하면 어디서든지 인터넷이 가능하다

하지만 와이브로 서비스는 현재 서비스 확충 중이기 때문에 자기 지역에서 와이브로가 되는지 필히! 확인해야한다.

또한 스마트 폰의 모바일 AP를 이용해서 기기간 테더링을 통해서도 사용할 수 있다.

이 때, 데이터 통신이 많이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왠만하면 데이터 무제한 요금에 가입되어 있을때 사용을 추천한다.

그리고 T스토어나 올레마켓의 어플들은 인터넷 검색이나 어둠의 경로를 이용하면 간단히 설치할 수 있다 ㅎㅎ;


현재 각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와이파이망은 Sk의 T Wifi Zone, KT의 Olleh Wifi, LG U+의 U+ zone이 있는데

T Wifi Zone은 현재 SK고객이 아니더라도 주민등록번호와 실명인증을 통해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며

Olleh Wifi 와 U+ Zone는 각각 통신사에 가입되어 있어야 사용할 수있다. 

하지만 7월1일자로 SK에서도 타사 고객은 와이파이존을 사용할수 없도록 해서 결국엔

다들 자기가 쓰는 통신사를 이용해야 할 수 밖에 없을듯 싶다 ㅠㅠ


여튼 갤럭시탭을 사용하면서 정말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는데, 아이패드2를 비롯해 갤럭시 10.1등 다양한

태블릿 기기들이 곧 선보일 예정인데, 이런 기기들을 구입하기 전에 자기가 사용하려는 목적, 주변 통신 환경, 휴대성등

여러가지를 신중하게 판단해서 선택을 해야 정말로 스마트기기답게 잘 사용할수 있지 않을까 생각된다.


툴바 보기/감추기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