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om  Computer  2009. 6. 13. 02:01
윈도우즈 xp를 사용하고 있는데, 처음 세팅 화면, 그리고 윈도우즈 XP로고까지 보이지만 XP로 진입하면,

신호없음이란 메시지가 뜨면서 모니터가 꺼진다.

일단 F8을 눌러 안전모드로 들어가보았다. 안전모드는 들어가는걸로 보아 그래픽 카드 상의 문제는 아닐거라 생각했고,

제어판의 하드웨어에서 보니 드라이버가 깨졌다던가, 그런 증상들도 있지 않았다.

컴퓨터를 분해해서 보았는데, 그래픽카드 슬롯이 헐거워지지도 않았고 한번 뺐다가 청소해서 장착했지만 역시 XP부팅시 에러!

아마 XP상에 무언가 문제가 있을거라 생각을 하고 안전모드상에서 필요한 파일들을 백업 후 윈도우 재설치 ㅠㅠ

그랬더니 다시 잘된다.

하드웨어적인 문제가 아니라면 어떤 소프트웨어적인 문제가 있었을건데, 사실 모니터가 아예 보이질 않으니 어떻게 손대볼

도리가 없었다. 역시 재설치만이 답이였고 ㅠㅠ

나중에 이런 증상이 다시 생기면 더 자세히 보아야겠다.
 
최근글
최근댓글
최근트랙백
links
툴바 보기/감추기